百侨会上百国侨商话“临沧商机”

2024中国内衣文化周暨第19届中国国际品牌内衣展开幕

纯韩方杀菌护肤美容香皂在首尔正式问世

长江首城宜宾:向“绿”而行 “储”类拔萃

动画微电影《甲骨文风云》|跟着活起来的甲骨文寻找“何以中国”

聚焦两会:百姓关心的民生话题

중국 우한에서 광곡(光谷) 광박람회 개막, 국제 광전자 정보산업 협력교류 플랫

发布时间:   来源: 韩国新华网
 
  5월 16일-18일, 제19회 "중국광곡" 국제 광전자박람회 및 포럼(약칭 광박 회)이 우한 광곡과학기술 전시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광전박람회에는 국내외 300개 이상의 유명기업이 참가했으며 17명의 원사가 600명 이상의 전
문가, 학자, 과학자 및 비즈니스 대표를 이끌고 세계 광전분야의 기술혁신 및 산업 동향에 대해 논의했다.
 
  공업정보화부, 과학기술부, 국가지식재산권국, 중국과학원, 중국무역촉진회, 후베이성 인민정부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광박람회는 '광련만물이 미래를 이 끈다'는 주제로 광통신과 F5G, 전광네트워크, 레이저기술과 응용, 광학과 정밀 광학, 광전첨단교차응용 4개 전시구역을 설치했으며 전시면적은 20,000㎡이다.
 5월13일 제19회 '중국 광곡(光谷)' 국제광전자박람회 겸 포럼이 16일 우한에서 개막했다. (광박람회 조직위원회 제공)
 
  전시장 현장에는 광통신, 레이저, 광전 교차 응용 분야의 첨단 기술과 '하 드 코어' 제품이 집중적으로 전시되어 있으며 수백개 항목의 국제,국내 선진광 전기술 및 제품이 수집 및 발표되였다.
 많은 '하드코어' 과학기술 제품을 전시하였다. (광박람회 조직위원회 제공)
 
   화공테크놀로지산업주식회사가 세계 최초 타이어 금형온라인식 레이저세척 장비를 전시했다. 소개에 따르면 이 장비를 사용하면 금형을 반복적으로 분해 할 필요가 없으며 사전 설정된 경로에 따라 자동으로 세척작업을 수행할 수있 어 금형세척 효율이 크게 향상된다.
 
   창페이 광섬유 케이블 주식회사는 최신에 발표한 선재 제품을 전시하여 1 초당 1G 용량의 파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관련 영상장면의 고화질, 입체음향 효과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켜 많은 게이머와 기술"마니아"들의 관심을 끌었다.
 박람회장 플라잉 광섬유 전시장.(광박람회 조직위원회 제공)
 
   이와 함께 쇼트, ABB, 슈나이더 일렉트릭 등 국내외 기업이 대거 데뷔했다. 광 엑스포는 또한 중소기업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처음으로 중소광전기업의 국제시장 판촉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본 스미토모전공그룹 스미토모전공무역(선전)유한공사 광통신제품부 매니저는 "스미토모전공은 중국 시장을 매우 중시한다"며 "전시회를 통해 중국은 물론 전 세 계 광전시장의 최신 발전을 이해하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싶다"고 말했 다.
 
   이번 광전시회 기간동안 제16회 '중국광밸리' 국제레이저정상회의, 제20회' 중국광밸리' 지식재산권 국제포럼, 2023 여성과학자정상회의, APC 글로벌 광 섬유 광케이블 회의 등 많은 산업 및 학술교류 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광전자 정보 산업은 후베이(湖北)의 주요 산업 중 하나입니다. 현재 '중국광 밸리'는 세계 최대 광통신 R&D기지 및 광섬유 광케이블 연구 개발 기지중 하 나로, 중국 최대 광디바이스 R&D 생산기지, 중소형 디스플레이 패널기지 및 레이저 산업 기지 중 하나로 건설했다.
 
   광박람회 현장에서 '중국 광밸리'는 차세대 정보기술, 첨단소재, 신에너지 스마 트 커넥티드 자동차, 과학기술금융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29개 주요 프 로젝트를 계약해 후베이성 광전자 정보산업의 획기적인 발전을 도왔다.
 광저우 박람회 전시회에 많은 관중이 모여 구경하는 모습.(광박람 회 조직위원회 제공)
 
   "우한은 이미 '세계로'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전 세계가 광학만 얘기하면 제일 먼저 우한을 말하게 되는데, 우한은 레이저 기술의 응용에서 세 계를 선도하기 때문입니다." 국제광학공정학회 원사 구보(顾波)가 말했다.
 광곡의 랜드마크인 '마제련' 빌딩. (우한동호고신구 선전부 사진제공)
 
   중국 광곡광박람회는 2002년 설립된 이후 전세계 3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600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고 56만 명에 가까운 관람객이 방문했으며300여 개의 전문 포럼을 개최해 글로벌 전자정보 협력 교류의 중요한 창구이 자 플랫폼 중 하나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광전박람회는 광곡광전자정보산업의 '독보적' 장점을 살려 글로벌 광전자정 보산업의 첨단기술, 제품과 최신 응용장면에 초점을 맞추고, 국제 광전자 정보 산업의 개방·협력·교류의 창구와 무대를 만들어 글로벌 광전자정보기술과 산업 발전방향을 선도하고, 중국 광전자정보산업이 세계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 도록 돕는다. 

 
上一篇:法国官方发布2030年温室气体减排目标行动计划
下一篇:英媒:英国新一代护卫舰疑遭破坏 相关调查已展开

首页   |   

Copyright © https://www.koreacaoxh.com/ 韩国新华网 版权所有